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리뷰]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

<해당 글의 모든 사진은 2000 픽셀로 리사이징 되었습니다>

오늘은 오픈형 게이밍 헤드셋인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오픈형 헤드셋의 경우, 내부 유닛과 외부가 차단되지 않고 공기 유입이 자유롭도록 외부에 덕트가 뚫려 있어 착용했을 때 답답한 느낌이 덜하고 소리가 뭉쳐 들리는 느낌이 없고, 공간감이 자연스럽고 음감용으로 적합한 제품들이 많으며 음압에 의한 피로도가 적은 편입니다. 밀폐형 헤드셋 대비 차폐성과 저음에 차이가 있습니다만, 이런 특징들도 제품에 따라 그 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게이밍 헤드셋들이 게임의 집중도를 높이고 외부로 소리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차폐성이 좋은 밀폐형 구조의 헤드셋인 경우가 많고, 오픈형 헤드셋은 드문 편입니다. 그렇다 보니 일부 사용자분들은 밀폐형 헤드셋 특유의 답답한 느낌과 음압 등에 대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 음감용의 오픈형 헤드셋을 사용하기도 하다 보니,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은 오픈형 헤드셋을 선호하는 분들께서 선택하기에 적합한 아이템입니다.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의 자세한 리뷰를 시작하기 전에, 해당 제품의 주요 특징들을 간략하게 소개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클래식한 오픈 어쿠스틱 게이밍 헤드셋

정확한 음향과 우수한 공간감을 제공하는 HiFi 사운드

오버이어 타입의 교체 가능한 이어 패드

메모리폼 + 벨벳 소재 적용

피로도가 적고 편안한 착용감

착탈식 케이블 (PC용+콘솔용) 2종 제공

노이즈 캔슬링 + 플렉시블 붐암 마이크

Flip UP MIC OFF

우측 이어컵과 통합된 볼륨 휠

멀티 플랫폼 지원

2년 품질보증

 


<헤드밴드를 최대 길이(18단계)로 늘린 상태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Specification

- 제조회사 : EPOS

- 공식 수입사 : 펄스전자

- 분류 : PC 헤드셋

- 채널지원 : 스테레오

- 연결 방식 : 3.5mm 단자

- 지원 케이블 : (PC용 3m + 콘솔용 1.2m)

- 지원 플랫폼 : PC, PS4®, PS5®, Xbox Series X, Xbox One, Nintendo Switch, and Mac®

- 제품 크기 : 80 x 180 x 185 mm

- 제품 무게 : 267g (케이블 제외 본체 무게)

- 이어 패드 크기 : 110 x 80 x 15 mm

- Headphones [Impedance] : 50Ω

- Headphones [Frequency response] : 15–28,000 Hz

- Headphones [Sound pressure level] : 116 dB

- Microphone [Frequency response] : 50–16,000 Hz

- Microphone [Pick-up pattern] : Noise-cancelling

- Microphone [Sensitivity] : -38 dBV/PA

- 특징 : 착탈식 케이블, 노이즈 캔슬링 플렉시블 붐암 마이크, Flip UP Mic Off, 우측 이어컵과 통합된 볼륨 휠, 분리형 이어 패드

- 품질 보증 : 2년

 


Unboxing

제품을 수령하게 되면 택배 상자 안에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 제품 패키지와 함께 인증번호가 표기된 제품 보증서가 동봉됩니다. 제품 패키지의 전면에는 제품의 실물 크기에서 조금 축소된 사진이 배치되어 있으며, 측면에는 제품의 제원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고, 제품이 후면에는 주요 특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제품 패키지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사이드로 밀면 내부의 블랙 패키지 박스가 별도로 분리됩니다. 블랙 패키지 박스를 오픈하면 플라스틱 고정틀에 헤드셋과 케이블이 고정된 형태로 포장되어 있고, 블랙 패키지 박스의 상단에는 헤드셋의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서 충격을 흡수하기 위한 용도의 스펀지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의 제품 구성은 헤드셋 본체, 착탈식 PC용 케이블, 착탈식 콘솔용 케이블, 국내 공식 수입사에서 제공하는 제품 보증서가 별도로 함께 제공됩니다.

 

 

2년 품질 보증

국내 공식 수입사인 펄스 전자에서 판매하는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은 개별 인증번호가 포함된 제품 보증서를 제공하면, 2년의 품질 보증을 지원합니다.

 


착탈식 케이블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은 착탈식 케이블 방식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제품 사용 중에 케이블이 단선이 되더라도 별도의 케이블 구매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지요.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은 2종이며 UNP PC 케이블의 길이는 3m로 상당히 여유 있으며, UNP 콘솔 케이블의 길이는 1.2m입니다. 두 케이블 모두 패브릭 재질을 적용해서 단선 방지에도 도움 되도록 구성했습니다.

 

 

멀티 플랫폼 지원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에서 기본 제공하는 2개의 착탈식 케이블은 각각 3.5mm 3극 단자 UNP PC 케이블(3m)과 3.5mm 4극 단자 UNP 콘솔 케이블(1.2m)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해당은 PC, PS4®, PS5®, Xbox Series X, Xbox One, Nintendo Switch, and Mac®을 지원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PC의 경우 3.5mm 4극 단자는 이어폰과 마이크 단자로 분리되어 있으며, PC의 사운드카드나 메인보드의 스피커 및 마이크 단자 또는 DAC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노트북들의 경우 1개의 3.5mm 오디오 콤보 잭을 제공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노트북에서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을 활용하고자 할 경우 3.5mm 4극 단자 UNP 콘솔 케이블(1.2m)을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DAC을 내장한 스마트폰이나 플레이어에도 3.5mm 4극 단자 UNP 콘솔 케이블(1.2m)을 사용합니다. 즉, PC를 제외한 대부분의 플랫폼에서는 3.5mm 4극 단자 UNP 콘솔 케이블(1.2m)을 활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게

케이블을 제외한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의 본체 무게는 약 267g으로 측정됩니다. 여기에 케이블을 장착하면 무게는 조금 더 늘어나겠지요.

 


Design & Feature

SIZE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의 기본 크기는 80 x 180 x 185 mm입니다. 여기에 헤드밴드의 길이 조절과 마이크의 위치에 따라 크기는 조금씩 달라집니다.

 

 

오버이어 타입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은 귀를 완전히 감싸는 오버이어 타입의 이어 패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오픈형이지만 오버이어 타입이기 때문에 볼륨을 높이면 차음성은 괜찮은 편입니다. 이어 패드와 헤드밴드의 쿠션은 블랙 색상이며 그 외 일부 레드 색상의 포인트가 가미되어 있고, 나머지 하우징의 색상은 블랙에 가까운 다크 그레이 색상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픈형 헤드셋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의 드라이버 유닛 뒷부분에 해당하는 이어컵에는 레드 색상의 포인트 안쪽 부분에 내부로 공기 유입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덕트가 뚫려 있는 클래식한 오픈 어쿠스틱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처음 도입부에 오픈형 헤드셋의 특징에 대해 소개 드린 것처럼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 역시, 착용 시 답답함이 덜하고 사용 중에 음압에 대한 불편함이 적고 자연스러운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차폐성 부분에 있어서는 오픈형 제품이다 보니 소리 일부가 외부로 노출되기 때문에 실내의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활용하기 적합합니다.

 

 

헤드밴드 디자인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의 헤드밴드는 좌우는 대칭형이며 전면과 후면은 라운드 형태로 굴곡진 비대칭형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소재는 가벼운 플라스틱 계열입니다. 표면은 무광 재질이며 스크래치는 생각보다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벨벳 소재 적용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의 이어 패드 쿠션과 헤드밴드 쿠션은 벨벳 소재를 채택하고 내부에는 메모리폼이 적용되어 착용감이 편안하고 가벼우며, 가죽 재질에 비해서 귀에 땀이 차는 상황이 덜한 편입니다.

 

 

이어 패드 내부에 사용된 메모리폼의 밀도는 높은 편이며 복원력도 우수합니다. 헤드밴드에 적용된 메모리폼은 머리 눌림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밀도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교체 가능한 이어 패드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의 이어 패드는 위의 사진처럼 간단하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해당 제품을 차후에 오래 사용해서 이어 패드가 낡아 버려서 교체가 필요하다면, 이어 패드만 별도로 구매해서 교체할 수 있습니다. 기본 장착되어 있는 이어 패드는 벨벳 소재의 HZP 26 이어 패드입니다. 그리고, 호환 가능한 이어 패드로는 인조가죽 소재의 HZP 41 이어 패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연성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을 비틀어 본다면 단단해 보이는 외형과 달리 제품의 유연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과하게 비튼다면 파손의 위험이 있을 수 있겠지만, 적당한 선에서는 충분히 유연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굳이 이렇게 비틀만한 상황이 자주 발생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편안한 밀착감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의 이어 패드가 귀에 편안하게 밀착될 수 있도록 이어컵과 헤드밴드를 연결하는 이어컵 상단부분을 보면 좌우로 약간씩 움직일 수 있고, 이어컵을 지탱하는 부분 역시도 가동 범위가 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8단계 길이 조절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은 다양한 사용자의 머리 두상에 맞출 수 있도록 18단계로 헤드밴드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홈이나 구분감을 제공하는 부위가 표시되지는 않았지만, 18단계의 길이 조절은 부드럽고 각 단계별 걸림이 손끝에 쉽게 확인됩니다.

 

 

위의 사진은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의 헤드밴드 길이를 조절하기 전후의 모습으로 좌측은 길이 조절하기 전이며, 우측은 18단계 최대치로 길이를 조절한 상태를 서로 비교했습니다.

 

 

우측 이어컵과 통합된 볼륨 휠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의 우측 이어컵에는 볼륨 휠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3.5mm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하는 즉시 사용 가능한 해당 제품에 내장된 볼륨 휠은 윈도우 환경의 마스터 볼륨을 건드리지 않으며 윈도우의 볼륨 설정과 별도로 해당 볼륨 휠을 통해서 소리를 사용자가 원하는 볼륨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당 볼륨 휠은 우측의 이어컵에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케이블에 볼륨 컨트롤러를 부착하는 제품들과 달리 케이블에 대한 걸리적거림이 적고, 게임 플레이 중간에 볼륨 조절을 변경하기 위해서 윈도우 창으로 나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플렉시블 붐암 마이크 & 노이즈 캔슬링 적용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은 플렉시블 기능을 가진 붐암 마이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마이크의 성능을 살펴보면 Frequency response 50–16,000 Hz, Sensitivity -38 dBV/PA의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주변의 소음 일부를 줄여주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마이크 성능 자체는 준수한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의 중간 부분에는 실리콘과 러버의 혼합 소재 같은 질감을 가지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해당 부분을 통해서 플렉시블 한 모습도 확인이 됩니다. 다만, 마이크를 구부린다고 하더라도 그 상태로 고정되지는 않습니다. 마이크 성능 자체가 준수한 편이다 보니 원하는 각도로 고정이 되지는 않더라도 딱히 문제 될 건 없습니다.

 

 

Flip UP MIC OFF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은 붐암 마이크를 내리면 마이크가 자동으로 활성화되고, 붐암 마이크를 올리면 마이크 기능이 자동으로 MUTE 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일부 사용자들의 경우 필요한 경우에만 마이크를 활성화하고 평소에는 마이크를 off 상태로 유지하고자 할 경우에 해당 기능은 무척이나 유용합니다. 게임 내에 설정되어 있는 마이크 사용 기능을 특정 키를 눌러서 on/off 하는 설정을 사용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마이크를 올리고 내리는 것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이 제품의 매력 중 하나일 겁니다.

 

 

위의 사진을 통해서,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에 장착된 마이크의 최대 가동 범위와 Flip UP MIC OFF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 MUTE의 기준점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착용감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은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통해서 해당 제품을 착용할 때는 정수리를 비껴서 약간 앞쪽으로 헤드밴드를 걸치도록 되어 있고, 이어 패드는 압박이 심하지 않지만 내장된 메모리폼의 밀도가 높고 편한 상태에서도 충분한 장력이 받쳐주며, 헤드밴드에 내장된 메모리폼은 반대로 밀도가 낮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의 머리에서 헤드셋의 무게가 최대한 분산되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사용자가 착용하고 있는 모자는 MLB 57호며 헤드셋의 헤드밴드 길이는 적당히 여유 있게 늘려서 머리에 최대한 이물감이 없도록 착용하고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5시간 동안 헤드셋을 착용한 채로 게임과 음악 감상 및 드라마 감상을 연속적으로 진행했었고, 장시간 사용에도 헤드밴드가 불편하지 않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대신에, 오버이어 타입의 헤드셋을 5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착용하고 테스트를 위해서 볼륨을 높인 상태로 유지하다 보니 아무래도 피곤함이 있었지만, 이 부분은 평상시에 적당히 볼륨을 조절해서 사용한다면 무난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안경을 착용한 상태에서 이어 패드가 안경테를 압박하거나 안경을 벗거나 착용할 때 걸리적거리지 않는다는 점과 머리를 움직여도 헤드셋이 흘러내리지 않는 점도 좋습니다.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하면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유선 케이블 방식임에도 헤드셋의 무게가 가볍고 무게 분산이 잘 되어서 착용에 대한 불편함이 없었다는 점이며, PC에 연결해서 사용할 때는 UNP PC 케이블의 길이가 3m다 보니 상당히 여유로워서 케이블의 길이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아 좋았습니다.

 


음원 감상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은 별도의 설정이나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고 3.5mm 단자에 연결하는 즉시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헤드셋 자체는 별도의 세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오픈형 헤드셋이다 보니 공간감이 충분히 확보되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담아내며 플랫 한 성향을 내포했지만 전형적이지는 않습니다. 중고음에 대한 표현력이나 가수의 목소리와 악기들의 구분감도 준수합니다. 밀폐형 헤드셋에서 제공하는 단단한 저음이나 묵직한 베이스에 대한 표현력과 비교한다면 맑은 느낌이 드는 특정 장르나 음원들이 있지만, 그렇다고 마냥 저음이나 베이스가 부족하지만은 않으며 소리의 뭉개짐이 없기 때문에 답답하지 않고 다양한 장르를 두루 소화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가수의 시원시원한 가창력에 매료되어 있다가 순간 가수의 숨소리를 캐치하게 되기도 하고, 퀄리티를 갖춘 음원 소스를 통해 감상하는 어쿠스틱 장르의 표현력은 단순히 게이밍 헤드셋의 수준 이상에 감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운드 카드나 별도의 DAC을 활용해서 세팅을 조금 바꿔주거나 음원 소스의 퀄리티를 올린다면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의 활용도는 한층 더 강화될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감상

미루고 미뤘던 '오징어 게임' 감상을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 리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마지막 화까지 모두 감상해 봤습니다. 매화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극의 긴장감을 유도하기 위해서 일부러 강한 비트가 주류를 이루도록 배치하는 방식이 아닌, 기묘하게 반복되는 패턴과 반전의 배경음이 묘한 긴장감을 유도하는 재미가 있는데,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으로 감상해 보니 소리에 대한 방향성과 음에 대한 분리가 가끔 연출되는 구간이나 연기자들의 발소리와 시계 초침 소리 등 놓치기 쉬운 작은 환경 소리들도 캐치할 수 있고, 배우들의 목소리에 대한 전달력이 잘 표현되어 오히려 집중도 높은 감상이 가능했습니다.

 


네이버 시리즈온 감상

브레이킹 배드에서 깐죽거리는 연기가 인상적이었던 밥 오덴커크 주연의 영화 '노바디'. 로튼 토마토에서 평가한 신선도 83%, 관객 점수 94%. 메타크리틱 스코어 64/100점, 유저 평점 7.1/10점의 해당 영화는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힘순찐 가장의 내면에 남아 있던 숨길 수 없는 폭력을 풀어가는 모습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스트레스를 풀어볼 수 있는 영화로 '존 윅'을 제작한 사단이 만든 만큼 보는 맛은 있는 영화입니다. 사실, 해당 영화를 구입하고 예전에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감상했었는데, 이번에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으로 다시 감상해 보니 생각보다 앞서 감상에서 들어보지 못했던 소소한 환경음도 확인할 수 있었고, 경쾌한 디스코 사운드와 반전미를 가진 레트로 스타일의 오래된 BGM들과 어우러지며 부서지고 폭파되는 사물의 타격음들을 캐치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GAME PLAY

LOL

스킬 시전 소리에 대한 캐치와 다양한 전투 효과 및 배경 음향에 대한 구분감이 좋아서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유지하기 좋습니다.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이 오픈형 헤드셋이지만 LOL에서 들려오는 지속적인 사운드로 인해서 외부의 소리가 잘 들리지 않고 차음성은 좋은 편입니다.

 

 

배틀그라운드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이 오픈형 헤드셋이다 보니 공간감이 넓은 편에 속합니다. 그렇다 보니, 게임 진행 도중 실내에 있거나 근접 교전 중이라면 상대의 발소리가 어느 정도 거리에 있는지 파악하기가 조금 난해할 수 있습니다. 멀리서 들려오는 총소리에 대한 방향성은 쉽게 캐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총소리를 듣고 상대를 찾아가서 저격하기에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오버워치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으로 오버워치를 즐기기에는 무난합니다. 상대편의 궁 사용 소리도 잘 들리고 발소리도 잘 캐치가 됩니다. 역시 공간감이 넓어서 간혹 긴가민가한 경우가 있을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무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오픈형 헤드셋이지만 차음성은 괜찮은 편입니다. 대신에 차폐성은 부족하니, 몰래 게임 중이라면 소리를 많이 낮추세요.

 


총 평

만족스러운 점

소리가 뭉개지지 않고 공간감이 우수하다

오버이어 타입의 어이 패드지만 오픈형 헤드셋이라 답답한 느낌이 적다

오픈형 헤드셋이지만 차음성은 괜찮은 편이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 감상용이나 유튜브, 영화 감상용으로도 좋다

정수리 부분에 이물감이 없고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

교체가 간편한 이어 패드

착탈식 케이블 2종(PC용+콘솔용) 제공

UNP PC 케이블의 길이가 3m라 여유롭다

다양한 플랫폼 지원

노이즈 캔슬링과 준수한 마이크 성능

Flip UP MIC OFF 기능

우측 이어컵에 통합된 볼륨 휠의 편의성

국내 정식 수입사의 2년 품질보증

아쉬운 점

단단한 저음과 묵직한 베이스보다는 약간 맑은 느낌이다

오픈형 헤드셋인만큼 차폐성은 부족하다

 

 

이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밀폐형 헤드셋을 착용하기에 많이 답답하고 불편하셨던 분들이시라면 오픈형 헤드셋인 "EPOS 젠하이저 GAME ONE 게이밍 헤드셋"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음감용으로도 두루 활용하기에 좋고 영화, 드라마, 유튜브 감상용으로도 더할 나위 없습니다. 또한, 1개의 3.5mm 오디오 콤보 잭이 적용된 게이밍 노트북이나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하기에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 해당 리뷰는 필스전자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